하나금융투자는 지니언스에 대해 EDR 시장 규모 성장에 따른 수혜를 볼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안주원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지니언스는 통합내부 네트워크 보안 플랫폼 솔루션(NAC), 차세대 기업용 단말 보안 솔루션(EDR), 사용자 보안의식 향상 솔루션(GPI)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며 “특히, NAC는 국내 시장점유율 60%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의 EDR 구축 사업에서 수주를 받는 등 향후 EDR 사업에서의 외형성장이 기대된다는 평이다. 안 연구원은 “지니언스의 EDR은 기존 안티바이러스 제품들의 탐지율인 63.3% 보다 높은 99.47%로 우수한 악성코드 탐지율을 보유하고 있다”며 “최근 EDR 시장의 최대 사업으로 꼽혔던 NH농협은행의 EDR 구축 사업에서 지니언스가 선정되며 본사 시범사업 5,000여대의 파일럿을 시작으로 농협 상호금융을 포함해 10만여 대 규모의 수주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EDR시장 규모가 2020년까지 15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향후 EDR은 NAC 대비 높은 마진율로 지니언스의 외형성장을 견인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또 안 연구원은 “지니언스의 NAC는 내부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솔루션으로 네트워크에 접속 중인 단말을 누가, 언제, 어디서 접속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보안 제품이”확대된 NAC 적용 분야, IoT와 Cloud NAC“라며 “국내 IoT, 클라우드, 운영기술(OT) 환경의 확산과 함께통합 보안 플랫폼 역할로 NAC 시장을 견인하고 있으며, 새로운 IT 환경에 따른 NAC 확산을 주도해 지니언스의 꾸준한 성장이 기대된다”고 짚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