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터리셔스 한국(대표 김선영)은 S4 캐피털(S4 Capital) 산하 글로벌 리딩 미디어 바잉 컨설팅 회사인 마이티하이브(MightyHive)와 인수 합병 계약을 완료하고, 마이티하이브 한국(MightyHive Korea)을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금번 마이티하이브 한국의 설립은 디지털 광고와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세계적으로 선도적인 기업과 프로그로매틱 미디어 바잉 부문에서 선도적인 기업, 게다가 세계 각지에서 활약하는 대표적인 빅데이터 분석 컨설팅 회사들 안에 데이터리셔스 한국팀이 합류하게 된데 의미가 크다.
마틴 소렐 경 (Sir Martin Sorrell)이 설립한 S4 캐피털은 지난 2018년 5월 디지털 콘텐츠, 미디어, 퍼스트파티(first-party) 데이터를 아우르는 새로운 시대의 솔루션 제공이라는 미션 하에 만들어졌다.
다수의 업계 전문가들은 프로그로매틱 미디어 바잉 (데이터 기반으로 자동화된 미디어 바잉을 하는 영역)시장을 선도하는 마이티하이브 한국의 설립이 한국 기업에 더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고 기존 구축/분석 중심의 빅데이터 비즈니스를 확장하여, 보다 넓은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선영 마이티하이브 한국 대표는 “기존 데이터리셔스 한국은 국내에서 크게 성장하면서 실제 가치와 연결되는 분석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그 비전을 두고 있고, 팀 내 재능을 가진 한국 빅데이터 전문가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데 있어 가장 좋은 발판이 될 수 있겠다는 판단이 있어 마이티하이브를 선택한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6년 설립한 마이티하이브 한국은 데이터 전략 및 인프라 구축부터 분석 및 마케팅 자동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