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19/12/600/20191210122956_1399981_434_579.jpg)
서울주거상담이 ‘돌아온 주거니 받거니’ 무료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를 시작한다.
지난 11월, 서울주거상담은 작가 키크니와의 협업을 통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주거니 받거니’를 선보였다. 당초 2주간 배포를 계획했지만, 소비자의 폭발적인 반응에 2시간 만에 배포가 조기 마감되었다. 이에 서울주거상담은 2차 이모티콘 배포를 12월 10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무료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단, 선착순이라 이모티콘 소진시 배포가 종료될 수 있다.
무료로 배포되는 2차 이모티콘은 지난번 선보였던 1차 이모티콘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수정되었다. 이번 이모티콘은 서울주거상담의 대표적인 상징인 ‘집’을 ‘주거니’로 ‘혜택을 받는 사람’을 ‘받거니’ 캐릭터로 나타냈다는 점이 돋보인다. 작가 특유의 유쾌함과 서울주거상담의 취지에 맞춰 주거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이 개성있게 표현되어 있다.
해당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검색 창에 ‘서울주거상담’을 검색하고 채널을 추가하면 이모티콘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신규 플러스친구들에게 이모티콘 배포가 진행될 예정이며, 기존에 플러스친구가 되어있는 고객들 또한 다시 서울주거상담과 플러스친구를 맺으면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 서울주거상담은 서울 시민들과의 소통을 위해 공식적으로 개설했으며, 새로운 주거정보, 이벤트 등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다. 현재 서울시 주거 플랫폼으로 집계약부터 긴급주거지원 등 다양한 주거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
‘주거니 받거니’ 이모티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주거상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