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은 노화 등의 다양한 이유로 얼굴 피부가 점차 처지게 된다. 얼굴 피부가 처지면 턱선이 사각형으로 바뀌어 심미적으로 좋지 않은 변화를 가져오게 된다.
이러한 변화는 사람을 나이 들어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얼굴 크기도 커 보이게 해 이미지마저 변하게 한다. 다양한 매체에서 V라인의 중요성을 어필하고 있는 요즘, 간단한 방법으로 극적인 턱선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윤곽주사가 등장하고 있다.
윤곽주사는 비용과 소요 기간이 큰 성형수술에 비해 적은 리스크를 가지고 있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소요시간이 5~10분가량이며, 시술한 다음 날 아침이면 부기가 빠지며 3~4일 후 효과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윤곽주사 시술 시 꼼꼼히 살펴보지 않으면 전혀 예상하지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급할수록 시술 기관에 대해 잘 알아봐야 한다. 저렴한 비용으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스테로이드제나 PPC 등의 약물을 이용하는 의료기관도 있지만, 이 경우 예상치 못한 붓기나 살결의 패임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스테로이드제를 사용하면 골다공증이나 생리불순, 당뇨병 등 심각한 문제가 일어날 수 있어 가급적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가지 않은 약물을 사용해야 한다.
그 중,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가지 않은 캣솔루션은 피하지방층에 특수약물을 주사하여 지나치게 형성된 섬유조직을 제거하고 림프샘을 통해 지방세포를 배출하는 원리로 작동한다. 쉽게 지방을 제거하기 어려워 사각턱, 이중턱의 원인이 되는 턱밑 지방 또한 브이캣 프로그램을 이용해 제거할 수 있다. 지방세포를 조각 파괴한 후 체외로 배출하기 때문에 광대를 축소하거나 늘어진 볼살을 개선하는 등 원하는 얼굴 형태를 만들 수 있다.
손유나클리닉의 손유나 원장은 “캣솔루션은 개인이 가진 본래의 이미지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기 때문에 시술 이후 어색하거나 낯선 느낌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