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19/12/600/20191205145028_1398183_446_297.jpg)
페이스 오브 베트남 조직 위원회 (FACE OF VIETNAM Organization Committee, FOVOC)와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Asia Model Festival Organization Committee, AMFOC)가 개최하는 베트남 스타 모델 선발대회 ‘페이스오브베트남’ 심사위원단에 박성철 레디성형외과 원장이 선정 되었다.
베트남 하노이 현지 시각 기준으로 11월 17일 오후 7시 30분부터 개최된 이번 ‘페이스오브베트남’행사는 내년 열리게 될 아시아 톱모델 선발대회인 ‘2020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에 참가할 베트남의 대표 모델을 뽑는 이벤트로 진행 되었다. 참가자들은 저마다 K뷰티와 K-pop에 관한 관심, 특기 등을 뽐내며 현지에서의 한류 열풍과 인기를 나타냈다.
이번 ‘페이스오브베트남’은 베트남 국영방송 TV에서 생중계되는 것은 물론 녹화 방송으로도 송출되었고 현지의 유투버,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도 앞 다투어 중계를 하는 등 베트남 최고의 인기 행사다운 면모를 보였다.
이러한 ‘페이스오브베트남’ 행사의 화룡점정이라 할 수 있는 모델 선발대회에는 총 8인의 심사위원이 투표권을 행사했는데 그 가운데 한국의 박성철 원장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현지 행사 관계자에 따르면, “베트남 현지에서 인기가 드높은 K-뷰티의 선두주자이자 다양한 미적 연구와 발표, 노력 등의 공헌도를 인정해 박성철 원장이 모델 심사위원으로 제격이라 판단해 초청했다”라고 박 원장의 심사위원 위촉 이유를 밝혔다. 박성철 원장이 심사하고 선발된 베트남 스타 모델들은 2020년 6월 서울에서 열리게 될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에 베트남 대표로서 참여하게 된다.
한편, ‘2020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과 ‘페이스오브베트남’은 모두 K뷰티를 널리 알릴 수 있는 행사로서 관계자와 브랜드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