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에너지는 5일 태양광발전장치가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품목으로 등재됐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각 용량별 GIGA-PACK으로 제공하는 태양광발전장치를 각 기관에서 요구하는 설계안, 디자인 등을 고려한 장치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에스에너지는 조달청에 경쟁입찰방식으로 참여하던 기존 방식에서 다수공급자물품계약제도를 통해 수요기관과 직접협의가 가능해짐으로서, 다년간의 시공노하우와 품질에 대한 차별화전략 등을 통해 시스템사업부분의 시장점유율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각 지자체, 정부산하기관은 설계부터 설치완료까지 기존 설계용역의뢰→설계사 선정→설계완료 후 기자재납품업체선정→시설공사업체 선정 등 복합한 절차를 생략하고, 시공사와 바로 협의해 원하는 사양, 디자인을 접목시키는 것이 가능해졌다는 것이다.
금번에 등재된 물품은 GIGA-PACK 10kW, 20kW, 30kW, 40kW, 50kW 총 5개 품목이며, 옵션 구매를 통해 구조물 설치까지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물품은 정부조달물품 종합쇼핑몰(http://shopping.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종합쇼핑몰에 등재된 물품은 다수공급자물품계약제도를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회사측은 현재 다수공급자물품에 물품을 등재돼 있는 업체는 에스에너지를 포함해 5개사이며, 이 중 모듈제조업체는 에스에너지외 1개사 뿐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