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금지곡 앙쌀찰찰'→'스텝업 입시부적'…수험생 겨냥 마케팅 아이이디어들

입력 2019-11-14 15:33

제보하기
'스텝업 입시부적' 내건 캐시슬라이드

(출처=롯데제과 유튜브 영상 캡처)

수능 시험과 맞물려 온라인 채널을 통한 각종 브랜드들의 참신한 마케팅 전략이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수능금지곡 앙쌀찰찰'에 이어 '스텝업 입시부적'이 네티즌들의 주목을 이끌어내는 모양새다.

14일 리워드 앱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에서는 '스텝업 입시부적'이란 키워드가 전면에 내걸렸다. 초성을 제시하고 그에 대한 정답을 맞히면 된다. '스텝업 입시부적'이란 문구로 수능 수험생과 친구, 가족들의 염원을 적극 공략하는 행보로 풀이된다.

'스텝업 입시부적'에 앞서 전날(13일)에는 롯데제과의 '수능금지곡 앙쌀찰찰' 광고가 세간의 도마에 오른 바 있다. 배우 서우가 출연한 CF 영상을 통해 4개 아이스크림 품목을 광고하는 뮤직비디오는 '수능금지곡'이란 표현처럼 중독성 강한 노래로 브랜드를 각인시켰다.

  • 좋아요
  • 화나요
  • 추가취재 원해요

댓글

0 / 300
주변에서 일어난 사건/사고 제보를 받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코로나19 백신·치료제, 잇단 긍정적 소식…“렘데시비르, 사망률 62% 낮춰”
  • 2
    [내일 날씨] 제주부터 장맛비…밤에 충청으로 북상
  • 3
    시민 몰린 故 박원순 서울시장 ‘시민분향소’…빈소는 한산

사회 최신 뉴스

  • 1
    렘데시비르 투여 27명 중 9명 호전…“약효 인과관계는 불분명”
  • 2
    [종합] 문희상 전 국회의장ㆍ우원식 전 원내대표 등 박원순 시장 조문…“참담하다”
  • 3
    방역당국 “해외유입 확진자, 국내 유행에 직접적 영향 없다”
  • 해당 기자는 프로필 페이지를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