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삼공사, 2019년 KCSI 1위… ‘홍삼가공식품 분야의 선도기업’

㈜한국인삼공사(대표이사 김재수)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에서 홍삼가공식품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KGC인삼공사의 대표적인 홍삼 건강식품브랜드 ‘정관장’은 현재 미국, 중국, 홍콩, 대만, 일본 등 전 세계 4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홍삼의 위상을 전 세계로 확대해나가고 있다.

최고 품질의 홍삼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종합 건강기업으로 우뚝 서기 위해 KGC인삼공사는 고품질 경영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있다. 원료부문의 엄격한 계약재배 관리를 기본으로 제조부문에서는 식품이력관리 등의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통해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했고, 제품개발 부문에서는 세분된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이와 더불어 프리미엄 홍삼화장품 ‘동인비’를 통해 화장품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으며, 건강식품에 특화된 온라인 쇼핑몰인 ‘정몰(정관장몰)’에서 구체적인 성과를 내는 등 사업부문의 다각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홍삼을 체험하고 즐기며 구매도 할 수 있는 신개념 체험형 스토어 ‘라운지 1899’를 서울, 세종, 부산, 광주 등 지역별 주요거점을 중심으로 운영하여 2030 젊은 층은 물론 외국인에게까지 홍삼의 가치를 전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고객과의 소통에도 소홀하지 않다. 홍삼제조시설인 충남 부여군 고려인삼창 내 인삼박물관에는 연간 2만 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 이들에게 대한민국 인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제품을 생산, 관리하는 제조부문에서는 현재 GMP, HACCP 인증은 물론이고 ‘FSSC22000’까지 획득함으로써 원료단계에서부터 제품 출하까지 식품안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통합 VOC 시스템을 기반으로 신속하게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분석해 이를 경영활동에 즉시 반영하고 있으며, 고객접점 직원뿐만 아니라 가맹점사업자 및 협력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현장중심의 사전예방차원의 고객만족교육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KGC인삼공사는 국가 경쟁력 제고를 위한 인재육성사업과 어린이 복지사업, 상생기반 경영 등을 통한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추진 중인 Green경영에도 동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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