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홈런ㆍ라임튜브, 예비초등생 맞춤 ‘홈런픽’ 오픈

입력 2019-11-06 10:3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아이스크림에듀)

초등 스마트 홈러닝 1위 ‘아이스크림 홈런’을 만든 아이스크림에듀가 초등 유튜버 라임이와 함께 예비 초등생을 위한 큐레이션 서비스 ‘홈런픽’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홈런픽(PICK)’은 아이스크림 홈런이 가진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동영상, ebook 등) 중 예비 초등생에게 ‘꼭’ 필요한 것만 ‘콕’ 찍어 골라 보여 주는 큐레이션 서비스이다. 1학년 과정 준비에 적합한 핵심 주제와 세부 내용을 선정하여 예비 초등생들이 주제 통합 학습을 미리 경험할 수 있게 했다.

홈런픽은 인기 초등 유튜버 라임이와 콜라보를 진행함으로써 주목도도 한층 높였다. 라임이는 현재 259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유튜브 채널 '라임튜브'를 운영하는 키즈 크리에이터다. 능숙한 진행 솜씨로 유치원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어린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라임튜브의 라임이가 홈런픽을 통해 공개한 영상은 총 4편으로, 각 영상에서 라임이는 통합 교과서와 연계된 홈런픽의 4가지 주제(학교, 나, 친구, 사계절)를 직접 소개한다. '학교' 영상에서는 라임이가 홈런 고민상담소를 열어 학교에 대한 아이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 '나' 영상에서는 20문 20답을 통해 라임이 자신에 대해 알아보는 등 각각의 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다.

또한 각 주제별로 ‘재미있는 심리 테스트’라는 참여 콘텐츠를 준비해 예비 초등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높였다.

아이스크림에듀의 신유미 역량기반콘텐츠팀 팀장은 “초등학교 입학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모두 걱정스러운 일”이라며 “학교와 관련된 유익하고 재미있는 정보와 심리 테스트 등의 콘텐츠를 통해, 우리 아이들은 학교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앨 수 있다”고 설명했다.

홈런픽은 오늘부터 2020년3월 31일까지 아이스크림 홈런 정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2020년 1월부터는 예비초뿐 아니라 전 학년 각각에 해당하는 콘텐츠도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아이스크림에듀는 현재 ‘아이스크림 홈런과 함께하는 나만의 맞춤 학습습관 찾기 10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홈런 정회원들이 자기주도적 학습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한편 대외적으로도 바른 학습습관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을 촉구한다는 취지에서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이스크림 홈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