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고나노어드밴스가 나노코리아2008전시회에서 산업기술상 부문 조직위원상을 받았다.
첨단의료공학기업 솔고바이오메디칼의 관계사인 솔고나노어드밴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나노-마이크로 기술 전시회서 산업기술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솔고나노어밴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액증플라즈마를 이용한 백금나노콜로이드 생성기(제품명 : 나노뷰)를 선보였으며 산업용이 아닌 일반 생활속에서 손쉽게 고순도의 백금 나노를 제조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기술이다.
이 제품은 99.99%의 고순도 백금이 장착된 백금 카트리지에 액상 화장품을 넣고 작동시키면 플라즈마 작용을 통해 수초 이내에 3∼5㎚ 크기의 백금 나노 입자를 생성한다.
피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백금 나노콜로이드를 생성, 액상 화장품에 분산시켜 일반 가정집, 뷰티샵 등에서 피부관리 용도로 간편하게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솔고나노어드밴스의 정용훈 대표는 “백금나노콜로이드는 일본에서는 노화방지 및 건강 음료에 적용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 향후 노화 방지 기능성 화장품뿐만 아니라 식음료 분야에도 기술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솔고나노어드밴스는 솔고바이오메디칼이 특수관계인을 포함 33.33%를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나노 입자로 만드는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나노 콜로이드 생성 장비를 연구소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백금 나노 화장품 등의 이번에 생활용 나노 제품 시장에 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