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해태제과는 애니메이션 전문작가로 거듭날 수 있는 '제2회 춤추는 과자로봇 3D 애니메이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크라운-해태제과의 제품이 연상되거나 실제 제품의 이미지를 활용해 만든 과자 로봇이 주인공으로 등장, 어린이에게 꿈을 주고 흥미를 유발하는 재미있는 내용으로 꾸며진 순수 창작물이면 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비보이, 웨이브, 탈춤 등과 같은 현란하고 재미있는 춤 경연대회', '상상을 초월하는 컴퓨터 그래픽 표현', '트랜스포머와 같은 로봇의 변신이나 상황의 급 반전' 등 작품의 주제가 지난해에 비해 넓어졌다.
참가신청은 해태제과 홈페이지(www.ht.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3D 애니메이션이 가능한 사람은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제출된 작품은 심사를 거처 11월 중 크라운-해태제과의 각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대상 1명에게는 상장과 상금1500만원, 금상 1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500만원, 은상 2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씩, 장려상 5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30만원씩이 지급되는 등 총 23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해태제과 IT개발팀의 이상재 과장은 "지난해에 비해 작품 주제의 폭을 넓히고 분량도 늘어났다"며 "더욱 정교하고 상상을 뛰어넘는 다양한 작품들이 많이 출품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