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해외공항 안면 인식 탑승 서비스 확대

입력 2019-10-31 10:37수정 2019-10-31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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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내 뉴욕 공항 안면 인식 탑승 서비스 제공 등 고객 편의 증진

(사진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은 11월 1일부터 미국 애틀랜타 공항에서 '안면 인식 탑승 서비스'를 개시한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앞으로 애틀랜타 공항에서 대한항공편에 탑승하는 승객은 탑승권 스캔 없이 얼굴 촬영을 통해 신원을 확인하고 비행기에 탑승할 수 있게 된다.

안면 인식 탑승 서비스는 안면 인식 기술이 장착된 카메라가 탑승객의 얼굴 사진을 찍어 여권 및 탑승권 정보와 일치하는지 자동으로 확인하는 것이다.

안면 인식 탑승 서비스를 통해 신원확인의 효율성과 보안성이 강화되며 항공기 탑승 절차에 걸리는 시간도 단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원아이디(One ID)'의 핵심 기술인 생체 정보 기반 인공지능 기술을 앞장서 도입해 4차 산업 혁명 흐름에 대응하고 있다.

'원아이디(One ID)' 계획은 공항, 출입국기관, 항공사가 따로 하던 신원확인 절차를 하나로 통일해 여객 수속을 간소화하는 내용이다.

6월 한국에서 개최된 제75차 IATA 연차 총회에서 회원사의 만장일치로 통과된 바 있다.

대한항공은 현재 싱가포르, 로스앤젤레스 공항에서 해당 공항 당국의 안면 인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애틀랜타 공항에서는 대한항공과 델타항공의 조인트벤처 협력 차원에서 기술 협력을 통해 안면 인식 탑승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앞으로 대한항공은 11월 애틀랜타 공항에 이어 12월에는 뉴욕 공항까지 안면 인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며 나아가 인천공항에서도 안면 인식 서비스 도입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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