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하우스쿡)
주방가전 전문 브랜드 하우스쿡은 자사의 조리정수기가 국내 B2B 납품 설치장소 600개소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7일까지 하우스쿡이 집계한 결과 설치 장소는 기업 및 대학 구내식당이 가장 많았고 편의점, 게스트 하우스 설치도 증가했다.
하우스쿡 측은 인덕션과 정수기의 멀티 기능을 내세워 올해 4분기부터 본격적으로 B2C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현지 프랜차이즈 매장과 설치협의 중이다.
하우스쿡의 조리정수기는 인덕션과 정수기 멀티기능과 이용객이 본인의 취향에 맞는 셀프 운영의 장점으로 케이터링 업체를 중심으로 주문이 본격적으로 이뤄졌다. 하우스쿡 측에 따르면 △ 기업 구내식당 (42%) △대학 구내식당 (27%) △외식업체 (14%) △편의점 (12%) △숙박업소, 기타 (5%) 순으로 설치된 것으로 확인했다.
신영석 하우스쿡 대표는 “올해 초부턴 인덕션 시장의 확대로 개인 구매자도 늘고 있다”며, “B2B 시장 점유율 확대는 물론 올해 4분기부터 본격적으로 B2C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