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수산 HMR '비비고생선요리', 출시 100일만에 100만개 판매

입력 2019-10-22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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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수산 HMR 제품이 매출 호조를 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구이, 조림 등 비비고 생선요리가 출시 100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넘었다고 2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누적 매출은 40억 원을 기록했다. 월 평균으로 보면 13억 원가량 매출을 올리고 있는 셈이다.

식품업계에서는 한 달 매출 10억원 이상이면 히트상품으로 간주한다. 비비고 생선요리는 인기상품 대열에 안착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비비고 생선요리의 인기 비결은 전자레인지에 1분~1분30초만 데우면 방금 조리한 듯한 맛있는 생선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력에 있다.

구이는 연기나 냄새 때문에 조리 자체가 꺼려지고, 조림은 난이도가 높고 채소나 양념도 필요해 재료준비와 조리에 번거로움이 있다. 비비고 생선요리는 이런 고충을 말끔히 해결해 준다.

생선 특유의 비린내를 완벽에 가깝게 제어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 품질을 제대로 구현한 점도 인기 요인이다.

CJ제일제당은 차별화된 HMR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사과추출물 등 자연소재를 활용한 비린내 제거는 물론, 직접 요리한 것과 비슷한 수준의 품질 확보에 성공했다.

HMR 기술 경쟁력으로 무장한 비비고 생선요리는 구이와 조림 두 가지 형태로 각각 올해 7월과 8월에 출시됐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고등어구이, 삼치구이, 가자미구이 3종이다. 소비자가 보다 신선한 느낌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존 냉동 생선구이 제품들과 달리 유통기한 30일의 냉장 제품으로 개발됐다.

맛과 식감을 최대한 보존해 갓 구운 노릇노릇한 구이 품질을 유지해 특히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의 반응이 좋다. 유아기부터 청소년기까지 성장기 어린이에게 많이 먹여야 하는 음식이지만 조리 불편함, 연기, 냄새 때문에 자주 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생선요리를 좋아하거나 평소 생선요리를 즐겨먹는 노년층의 구입 빈도도 높다.

고등어시래기조림, 코다리무조림, 꽁치김치조림 3종으로 출시된 비비고 생선조림은 다양한 연령층의 1~2인 가구에서 인기가 높다.

상온 레토르트 기술력을 기반으로 상온 9개월간 보관이 가능해 넉넉하게 구입해 두었다가 언제든 밥반찬이나 안주로 활용할 수 있다. 상온 제품이라 캠핑, 나들이, 여행에서 사이드 반찬 메뉴로도 각광받고 있으며, 특히 조림 양념국물은 생선 종류별로 특화된 비비고만의 가정식 볶음다대기를 사용해 밥에 비벼먹으면 한끼 식사로도 제격이다.

수산 HMR 시장은 지난해 기준으로 연간 300억 원이 채 안 되는 규모다. 그러나 3년 평균 30% 이상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우리나라 1인당 수산물 섭취량이 세계 최대 수준인 점을 감안하면 향후 시장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평가가 나온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생선구이와 생선조림 두 가지 형태로 내놓은 비비고 생선요리는 가정이나 전문점에서 직접 만든 요리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맛 품질과 조리 간편성 등 특장점을 갖춰 소비자 호평 속에 인기를 계속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 제품들을 시작으로 다양한 어종과 조리 형태의 수산 HMR 제품을 내놓으며 수산 HMR 시장을 키우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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