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화장품 '센텐스', 몽골ㆍ사우디 이어 필리핀 진출

입력 2019-10-22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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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리핀_센텐스 (사진제공=이마트)

정용진의 화장품 '센텐스(SCENTENCE)'가 필리핀에 진출한다.

이마트의 자체 개발 화장품인 센텐스는 필리핀 유통기업인 '로빈슨스 리테일(Robinsons Retail)'과 손잡고 센텐스 필리핀 1호점을 개점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필리핀 진출은 몽골(울란바토르 3개 점)과 사우디아라비아(리야드 2개 점)에 이어 세 번째 해외 진출이다.

매장은 필리핀 수도 마닐라의 최대 관광지구인 '에르미타' 지역에 있는 복합쇼핑몰 '로빈슨 플레이스 몰' 내 백화점 1층 입구에 입점한다. 센텐스는 에스티로더, 로레알, 바비브라운 등 유명 해외 뷰티 브랜드들과 백화점 1층 뷰티 부문을 구성할 예정이다.

로빈슨스 리테일이 운영하는 로빈슨 플레이스 몰(24만330㎡, 7만2700평)은 7층 복합쇼핑몰로, 백화점, 엔터테인먼트, 레스토랑 등 500여 개 매장이 입점해있고, 일일 평균 방문객 수가 10만 명에 달한다.

센텐스 필리핀은 프랜차이즈 사업인 만큼 파트너사가 실질적으로 매장을 개발ㆍ운영한다. 파트너사 측은 "센텐스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매출 호조세를 거두고 있는 데다 당사 소매 채널의 수입 뷰티 MD를 강화하기 위해 한국 최대 대형할인점인 이마트의 화장품 브랜드인 센텐스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1호점은 스킨케어 제품 비중이 45% 수준으로 한국보다 비중을 10% 이상 높게 구성했고, 현지 수요가 높은 미백, 수분 등을 중심으로 총 7개 기능성 라인을 운영한다.

유행을 이끄는 젊은 세대가 개성 있는 소비를 중시하는 성향을 반영해 향수 또한 8종으로 다양한 향을 운영하며 한국과 마찬가지로 시향(試香)존도 별도 마련했다.

이마트는 오프라인 매장을 시작으로 11월에는 필리핀 뷰티 전문 온라인몰 'BeautyMNL'에서도 센텐스를 선보인다.

센텐스는 국내에서 센텐스는 33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고 지난해 전년 대비 117% 매출 신장을 거뒀다. 몽골 센텐스의 경우 지난해 232% 성장했고, 지난해 7월 오픈한 사우디아라비아 센텐스 역시 1년 만에 현지 시장에 안착하며 매출 호조세를 거두고 있다.

이마트 김계숙 코스메틱개발팀장은 "지난 11월 로빈슨스 리테일과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1년 만에 센텐스 필리핀 1호점을 개점한다"며 "필리핀 시장에 센텐스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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