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시장조사업체 OMI 발표…LG는 9위 기록
삼성이 러시아에서 9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러시아 유력 시장조사업체인 'OMI(온라인 마켓 인텔리전스)'가 최근 발표한 '2019 최고의 20대 브랜드' 명단에서 삼성이 1위를 차지했다.
이 순위는 러시아 내 인구 100만 명 이상이 거주하는 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 등 주요 도시의 만 18~55세 성인 남녀 1500명을 대상으로 벌인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등을 토대로 매겨졌다.
삼성은 선호도 조사에서 작년보다 0.2%포인트 상승한 18.5%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2위인 아디다스(12.1%)를 큰 차이로 제쳤다.
이로써 삼성은 해당 조사에서 2011년 이후 9년째 선두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업종별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는 가전 부문에서 2009년 이후 11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스마트폰과 TVㆍ오디오 부문에서는 각각 7년, 9년 연속 선두를 수성하고 있다.
컴퓨터 장비(3위)와 태블릿PC(2위), 카메라 장비(4위) 등에서도 올해 최상위권을 이어갔다.
이 밖에 나이키(11.1%)와 애플(9.3%), 소니(6.0%) 등이 작년에 이어 나란히 '톱5'에 들었다. LG는 지난해보다 1.1%포인트 하락한 3.5%의 득표율로, 9위에 랭크되며 한 계단 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