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CEO 추적, 소상공인 역량강화 솔루션 제시한다
소상공인방송정보원(원장 이남석)이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방송 yesTV에서 10월 18일(금) 오후 6시 10분에 'CEO 성공으路'가 첫 방송된다.
'CEO 성공으路'는 우리 경제의 뿌리라고 할 수 있는 소상공인의 역량강화 팁을 전수하는 프로그램으로, 최근 정부의 경제 활성화 사업 중 하나인 상권 르네상스에서 주력하고 있는 골목 상권 강화 흐름에 발맞춰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방송이 공동으로 기획∙제작했다.
특히 전통시장, 특화거리 등 상권이 형성되어 있는 지역과 경력단절여성, 청년몰, 중장년 창업자들을 찾아 이들의 고충을 들어보고 이들이 제시하는 역량 강화를 위한 팁을 시청자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CEO 성공으路'의 MC는 메밀국수 가게로 연 매출 10억 원을 올리고 있는 성공 CEO이자 개그맨 고명환이 맡았는데, 4차례에 걸친 사업 실패 후 사업을 성공 가도에 올릴 수 있었던 MC 고명환의 역량 강화 팁들도 매 회 출연하는 성공 CEO의 팁과 함께 제공되어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매주 금요일마다 방영되는 'CEO 성공으路'의 각 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성공 CEO들이 현실적인 조언과 함께 현장에서 써먹을 수 있는 깨알 같은 노하우를 소개한다. 또한, 실제 현장에서 소상공인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과 문제점은 물론, 개선 사항을 함께 점검하고 각 상황에 맞는 솔루션과 상권에 적합한 팁을 제공해 요식업이면 요식업, 전통시장이면 전통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변화의 발단을 만들어 낸다는 계획이다.
금요일 첫 방송에서 소개될 첫 번째 상권은 이화여자대학교 인근에 있는 ‘이화52번가’로, 개인브랜드로 피자업계에 새 바람을 일으킨 트래블앤아트의 문상열 대표가 성공 CEO로 출연해 소상공인들의 능력이 빛을 발휘할 수 있는 솔루션 팁을 나눈다.
‘여행’이라는 테마와 피자를 결합해 대한민국 배달 대상을 수상하기도 한 트래블앤아트의 문상열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이화 52번가의 햄버거 가게, 부리또 가게, 지중해 가정식 가게 등을 방문해 상권을 점검하고 소상공인들과 함께 의견을 교환하며 자신의 성공 비법을 전수한다.
한편 'CEO 성공으路'는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10분 본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10분에 재방송된다. 문상열 성공 CEO를 시작으로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을 만나 역량강화 솔루션을 제공할 전망으로, 소상공인방송은 KT올레tv 255번, SK Btv 271번, LG유플러스tv 175번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각 지역 케이블 채널번호는 소상공인방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