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15년 연속 고객만족도(KCSI) 조사 1위

입력 2019-10-15 10:4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승용차 타이어 부문 1위 기업 선정…요소만족도ㆍ재구입의향 높은 점수 받아

▲금호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2019년 제28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승용차타이어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2019년 제28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15일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KCSI는 1992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국내 대표 고객 만족 지수로 고객 요구품질, 전반적 인지 품질, 고객충성도 간의 인과관계를 구조화한 지표다.

금호타이어는 소비재ㆍ내구재 제조업, 일반ㆍ공공 서비스업 등 총 115개 산업 분야 중 승용차 타이어 부문에서 78.4점을 얻어 해당 부문 평균인 78.0점 이상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 금호타이어는 평가항목 중 ‘요소만족도’와 ‘재구입의향’ 부문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전대진 금호타이어 사장은 “15년 연속으로 고객 만족 1위의 영예를 안게 돼 매우 감사하다”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하게 할 수 있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지속해서 공급할 수 있었던 것이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었던 주된 요인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에 승부를 걸어 고객의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