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기가지니, 로젠택배, 이마트에브리데이, 하이세탄 S-OIL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 대표이사부회장 김종립)이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 조사에서 발견한 브랜드마케팅 우수 사례를 소개했다.
KT 기가지니(AI스피커 부문)는 키즈/생활밀착형 서비스 외에도 아파트, 호텔, 자동차 등 B2B 영역까지 AI사업을 확대해 가고 있다. 대표적인 B2B형 사업으로는 ‘기가지니 아파트’를 들 수 있다. 50개 이상의 기업과 AI아파트 사업 협력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사업 확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기가지니 아파트는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 아파트 엘리베이터 호출, 조명 및 난방 제어, KT와 연동되어 있는 스마트 가전과 IoT 기기 제어 등이 가능하다.
로젠택배는 본사와 대리점 간 문제 해결 중심의 소통을 활성화하여 내부 결속력을 강화하고 있다. 대리점과의 상생과 소통을 위해 지점협의회 회의체, 실무분과 회의체, 권역별 회의체를 매월 1회 이상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한 시스템 및 시설 개선에도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또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매장을 방문하는 소비자에게 차별적인 가치를 제공한다. 기존 슈퍼마켓에서는 만나기 어려운 올반카페 등이 복합된 매장부터 최신 디지털 혁신기술을 토대로 계산대를 거치지 않는 스마트 점포까지 상권 특성을 감안한 신포맷 점포를 선보이고 있다.
마지막으로 하이세탄 S-OIL 경유는 높은 세탄가의 고품질 경유로 연소효율이 우수하여 디젤엔진 출력을 손실 없이 사용할 수 있다. S-OIL은 품질의 우수성을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S-OIL이 정품∙정량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제도가 대표적이다. 품질관리 전담조직을 운영해 주유소 별 연 6회 이상 품질관리 활동을 시행하고 있으며, 카카오톡을 통해 ‘믿음가득주유소’의 주유품질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