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민원신청 간소화 등 부처 내 혁신 우수사례 4건 선정

행정안전부는 전날(8일) 행안부 자체 정부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어 우수사례 4건을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행안부에 따르면 행정정보 공동이용 제도를 활용한 민원신청 간소화 사례가 '최우수', 긴급재난 문자 용량 확대 등 다양한 재난정보 전달체계 구축 사례가 '우수'로 각각 뽑혔다.

'장려' 사례는 민원서류 발급 시 플러그인 제거, 활용성 떨어지는 데이터 삭제·이관 등 2건이다.

이들 사례는 국민들의 투표와 전문가 현장 심사 결과를 종합해 선정됐으며 오는 11월 말 열리는 범정부 정부 혁신 경진대회에 출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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