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지연, 언어지연, 사경 등 소아환아를 중점적으로 치료하는 삼성힐재활의학과의원이 성남시에 개원했다. 이로써 그동안 소아 환아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재활치료를 하는 의료기관이 부족했던 문제를 삼성힐재활의학과의원이 개원하면서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의원급 규모로는 갖추기 힘든 200평의 넓은 치료공간을 확보하였으며, 전체평수는 300평으로 소아환아들을 위한 치료기기와 시설을 대규모로 갖추었다. 특히 입원과 통원치료의 장점을 갖춘 낮병동 치료실을 운영하여 집중치료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삼성힐재활의학과의원 관계자는 “장애아동들의 느린 발달에 대한 치료뿐만 아니라 언어발달이 느린 아이들, 사경(기운목) 아이들 등 작은 병부터 큰 병을 갖고 있는 소아환아를 위한 치료시설 및 전문의료진이 포진되어 있다”고 말했다.
박종욱 삼성힐재활의학과의원 대표원장은 “적절한 재활치료를 받을 공간이 없어 방황하는 소아환아들을 보고 이들을 위한 전문 의료기관이 있어야 한다고 판단하여 실천에 옮기게 되었다. 오직 소아환아들의 쾌유를 위한 치료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힐재활의학과의원은 대근육, 소근육발달 치료를 위한 물리, 작업치료실과 삼킴곤란에 대한 연하치료실 및 감각통합치료실, 언어치료실 등 다양한 증상을 갖고 있는 소아환아를 위해 포괄적인 치료가 가능한 의료기관이다. 위례신도시 내에 송파구, 하남시와 인접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 성남시뿐 아니라 송파, 강동, 하남 등 인근 지역의 환아들도 방문이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