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하정보기술, 호텔 직거래 플랫폼 ‘윙스부킹’ 베타서비스 오픈

입력 2019-09-18 10:59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호스피탈리티 통합 솔루션 기업 (주)산하정보기술이 호텔 직거래 플랫폼 ‘윙스부킹’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

윙스부킹은 여행자와 호텔이 직거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으로, 믿을 수 있는 호텔 공식 홈페이지 예약 상품만을 모아 한눈에 보여준다. 지역별 인기 숙소와 추천 숙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호텔별로 제공하는 스페셜 패키지 상품을 선택하여 검색해볼 수 있다. 호텔 선택 시 각 호텔의 공식 예약 페이지로 이동해 비회원으로 간편하게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윙스부킹의 모든 예약은 호텔이 직접 판매하고 관리하기 때문에 예측할 수 없는 예약 변경, 취소 과정이 더욱 수월하고 믿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윙스부킹을 통해 고객은 가장 믿을 수 있는 호텔 공식 예약 페이지에 손쉽게 방문하고 예약할 수 있으며, 호텔은 고객과 직접 거래를 통해 수익률 증가와 함께 예약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더 나은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무엇보다 윙스부킹은 국내 최대의 호텔 고객사를 보유한 산하정보기술이 만든 플랫폼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산하정보기술은 호텔 운영에 가장 중요한 솔루션인 PMS(호텔정보시스템), CMS(채널매니저), 부킹엔진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다수의 호텔은 산하정보기술이 공급하는 호텔 솔루션 WINGS(윙스)를 통해 객실, 예약, 채널을 관리하고 있다.

조영균 산하정보기술 상무는 “최근 호텔은 OTA(Online Travel Agency) 의존도를 줄이고 호텔의 단골 고객 유치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혜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대형 호텔을 제외한 로컬 호텔의 경우 이를 제대로 홍보하고 마케팅 할 수 있는 여력이 부족하다.’라며 ‘고객 리워드 프로그램 제공 및 호텔의 다양한 패키지 상품과 혜택을 소개할 수 있는 윙스부킹을 통해 호텔 다이렉트 부킹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산하정보기술은 다이렉트 부킹 활성화의 일환으로 다양한 세미나를 주최하고 있으며, 최근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업체 ‘소전’, ‘페이스북’과 함께 호텔 SNS 마케팅 세미나를 진행하기도 했다. 산하정보기술 온라인 마케팅팀 류원 팀장이 발표한 ‘다이렉트 부킹 증대를 위한 실전 마케팅’은 해당 세미나에서 호텔 실무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홈페이지 예약 엔진 ‘윙스 부킹엔진’을 이용 중인 호텔의 경우 윙스부킹에 무료 입점이 가능하다. 또한, 윙스부킹은 베타서비스를 통해 고객 의견을 반영하여 내년 상반기 정식 버전 출시를 목표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