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지는 추석 연휴의 마지막날의 일 거래액이 10억1000만 원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종전 최고 실적은 지난 설 연휴(2월 6일)에 기록한 9억3000만 원으로, 이전 기록을 무려 1억 원 가까이 경신한 수치다. 또한 웹툰, 웹소설을 서비스하는 종합 콘텐츠 플랫폼 중 처음으로 일 거래액 10억 원을 넘어섰다.
실적 경신을 견인한 것은 추석 연휴를 맞아 카카오페이지의 오리지널 웹툰, 웹소설 감상을 독려한 ‘오리지널 정주행 위크’ 프로모션이다. 당일 최고 매출 작품은 1억 원이 넘는 구매액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번 실적은 카카오페이지가 2013년 서비스 론칭 이래 꾸준한 매출 성장 그래프를 그려 왔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2015년 처음으로 일 거래액 1억 원을 넘어선 이후 4년 만에 10배가 넘는 성장을 이뤄냈다. 현재 카카오페이지의 누적 가입자 수는 2200만 명, 작품들의 누적 조회 수는 총 470억 건, 누적 작품 수도 총 6만 6천 개를 기록하고 있다.
이진수 카카오페이지 대표는 “일 거래액 10억 원 돌파는 오리지널 웹툰, 웹소설 작품이 캠페인의 중심이 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서비스와 IP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한국의 스토리’를 앞장서 전파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