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MVNO 기반 서비스는 지난 4월 금융위원회로부터 규제 특례를 적용 받는 혁신금융서비스(금융규제 샌드박스)로 지정된 바 있다.
‘리브 엠’은 9월 임직원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10월 중 대고객 론칭 예정이다.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새로운 혁신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브랜드명 ‘Liiv M’의 ‘M’은 Make, Most, More를 상징하며 온라인 금융거래의 간소화를 만들고(Make) 고객에게 최고의(Most) 서비스를 선사하며, 더 많은(More) 소비자 경험과 혜택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리브 엠은 패밀리브랜드인 리브를 활용하고, 직관적인 모바일을 덧붙였다”며 “다양한 금융상품과 연계해 차별화된 요금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국민은행의 금융서비스에 더해 혁신적 가치를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