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주제곡ㆍ뮤직 비디오 인기

입력 2008-08-13 10:3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마비노기 주제곡과 뮤직 비디오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넥슨은 자사의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한 마비노기가 대규모 콘텐츠 챕터3 시작과 함께 공개한 주제곡과 홍보용 뮤직비디오가 이례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소녀시대(티파니, 제시카, 서현)가 부른 마비노기 주제곡 Mabinogi(It’s Fantastic!)은 지난 8월 1일 음악 전문 포털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이후 지금까지 각종 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마비노기 주제곡은 음악 전문 포털 사이트 중 ‘쥬크온’의 OST 순위에서 1위까지(8/8일자 기준) 올랐으며, 이 외에 ‘벅스’, ‘멜론’, ‘엠넷’, ‘싸이월드’ 등의 주간 순위에서도 OST 부문 상위권은 물론, 종합 순위에서도 10위권 대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소녀시대의 티파니가 출연하는 마비노기 뮤직비디오 역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지난 주 엠넷 뮤직비디오 주간 순위에서 OST 부문 2위, 종합 순위에서 11위에 오를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네티즌들은 이번 마비노기 주제곡에 대해 기존 게임 OST와 비교해 음악적으로 높은 수준이 돋보인다며, 게이머들에게뿐 아니라 대중적으로도 어필하는 곡이라고 평가했다. 또 ‘상상 공간’이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마비노기 게임의 특징과 주제곡의 느낌을 잘 살린 뮤직 비디오 역시 높은 퀄리티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쥬크온, 벅스, 소리바다 등 음악 전문 사이트에서는 이번 마비노기 주제곡 공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 Mabinogi(it’s Fantastic!)을 듣고 감상평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마비노기 USB 메모리 스틱(2G)를 선물한다.

넥슨의 국내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민용재 이사는 “마비노기의 대규모 업데이트와 무료화 선언, 그리고 소녀시대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이 시너지 효과를 내며, 현재 마비노기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가히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시기적인 이슈를 잘 살리고, 모델 파워를 전략적으로 활용한 이번 마비노기의 프로모션 전략은 게임 마케팅의 좋은 선례로 남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