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영창은 지난달 19일 중국에 있는 대리점 산하의 음악학원 학생 및 관계자들 50여 명을 인천 본사에 초청하여 견학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HDC영창의 중국 지역 200여개 대리점 중 하나인 산동성 동영시에 있는 대리점의 요청으로 진행되었으며, 중국의 피아노 전공 학생들에게 HDC영창 본사 방문 기회를 제공하고, HDC영창이 취급하고 있는 다양한 라인업의 피아노와 최신 전자악기 및 일반악기 체험을 통하여 한•중 문화교류와 글로벌 트랜드에 부합하는 음악인재 양성에 목적을 두고 진행 되었다.
HDC영창은 이번에 방문한 참가자들에게 HDC영창 팩토리스토어에 전시되어 있는 피아노, 전자피아노, 신디사이저, 관현악기, 전자드럼 등 다양한 악기들을 직접 체험하고 연주해 볼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참가자들은 평소에 접하기 힘들었던 악기들을 마음껏 연주하고,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본 행사에서는 견학과 더불어 음악을 통한 친선도모와 화합의 장을 위한 한.중 교류 음악회가 진행되었다. 이번 한•중 교류 음악회는 중국 대리점 음악학원 학생들의 클래식 피아노 연주회와 HDC영창 사운드 아티스트의 커즈와일 PC4 신디사이저 연주 퍼포먼스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커즈와일 PC4 신디사이저 연주 퍼포먼스는 유명 클래식곡과 애니메이션 OST를 커즈와일만의 유니크한 음색과 PC4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해서 편곡하여 연주하였으며, 처음으로 접하는 커즈와일의 사운드 퍼포먼스에 많은 참가자들의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었다.
이번에 사용된 PC4 신디사이저는 2019년에 소개된 커즈와일의 신작으로 각종 유명 전시회에서 호평을 받은 제품으로, 지난 8월24일 중국 북경 주중한국문화원에서 진행된 중국 론칭 세레머니를 통해 중국에서도 정식으로 유통되고 있다.
이번에 참가한 한 학생은 “유구한 역사의 영창피아노 본사를 방문해서 감회가 새로웠고 특히 PC4 등 다양한 전자악기에서 나오는 디지털 사운드는 신선한 경험으로 큰 영감을 받았으며, 향후 음악활동을 하는데 적지 않은 영향을 받을 것 같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