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네이버)
네이버는 모바일 첫 화면에 새로운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NOW’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NOW는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24시간 라이브로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다. 사용자가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도 끊김 없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도록 모바일 첫 화면에 적용해 서비스 접근성을 높였다. 날씨 오른쪽 영역의 NOW 로고를 터치하고, 스트리밍 중인 프로그램 중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골라 들을 수 있다.
네이버 측은 라이브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 포맷을 실험하며 성장하는 오디오 콘텐츠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키운다는 계획이다.
특히 네이버의 뮤직 서비스 ‘VIBE(바이브)’와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NOW에서는 VIBE의 음악 추천 경험을 적용해, 상황에 따라 큐레이션된 음악을 제공할 수 있다. 앞으로 사용자 데이터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욱 다양하고 기발한 프로그램들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이진백 네이버 NOW TF 리더는 “오디오 콘텐츠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만큼, 네이버 앱 이용자들이 NOW를 통해 일상에서 새로운 오디오 사용 경험을 확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를 기반으로 네이버는 앞으로도 오디오와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강화에 더욱 속도를 높여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