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는 알집, 알약에 이어 툴바 소프트웨어인 알툴바(ALToolbar)의 사용자수가 천만 명을 돌파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보다 다양한 서비스 수익모델 확대가 기대된다고 8일 밝혔다.
이스트소프트는 알툴바 빠른검색 기능의 기본설정을 특정 포털로 지정해주고 검색 수수료를 받는 수익모델과 특정 대형쇼핑몰을 알툴바 쇼핑검색에 기본설정 해주고 수수료를 받는 수익모델을 최근 선보인바 있다.
알툴즈사업본부 정상원 본부장은 “알툴바, 알송, 알쇼 등 무료 소프트웨어의 품질 향상을 통해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수익모델을 만들어가며 수익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약, 알집, 알씨 등과 달리 기업시장에서도 무료로 사용되고 있는 알툴바, 알송, 알쇼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어떻게 수익을 창출해 나갈지 이스트소프트의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인터넷 시장조사 업체인 코리안클릭이 이번주 발표한 7월 월간 자료에 의하면, 알툴바 사용자 수는 1043만명으로 집계돼 구글툴바(899만)와 네이버툴바(574만)와 같은 대형 포털에서 출시한 툴바 소프트웨어를 제치고 1위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