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레스토랑 ’파트너마케팅’ 전담조직 확대 개편

입력 2019-08-21 10:2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요기요)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를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레스토랑 파트너와의 소통 확대와 소상공인 레스토랑 운영 콘텐츠 강화를 위해 ‘파트너마케팅’ 전담 조직을 확대 개편한다고 21일 밝혔다.

새로 확대 개편되는 파트너마케팅 조직은 요기요와 함께하는 레스토랑 파트너(사장님)들에게 성장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보성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공하는 업무 등을 전담한다. 요기요는 기존에 여러 부서에서 나누어 전담하고 있었던 레스토랑 파트너향 업무를 더욱 시스템화해 운영하고자 새롭게 조직을 확대 개편하기로 했다.

이번 전담 조직 확대를 통해 레스토랑 파트너 소통 강화를 위한 다양한 행보를 시작한다. 먼저, 레스토랑 파트너들이 이용하고 있는 사장님 사이트를 새롭게 개편 확장한다. 단순히 서비스 운영 정보 만이 아니라 레스토랑 파트너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정보를 콘텐츠화해 새롭게 제공할 예정이다. 요기요 내 레스토랑 운영을 위한 다방면의 콘텐츠를 개편되는 사장님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또, 장기적으로는 사장님 사이트의 사용 편의성을 높여 파트너들이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레스토랑 파트너들만을 위한 포털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계획도 갖고 있다.

파트너들의 생생한 의견 청취와 함께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온오프라인 정기 교육 프로그램도 확대 운영한다. 매장 운영으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요기요의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위해 온오프라인을 모두 아우르는 ‘찾아가는 요기요 운영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소통도 강화한다. 이미 지난 7월 바쁜 가게 운영으로 여름휴가를 떠나지 못한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함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요기요 사장님만을 위한 썸머 이벤트 ‘시네마 바캉스’를 진행한 바 있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김신명 서비스운영 본부장은 “레스토랑 파트너의 성장이 곧 요기요의 성장인 만큼 우리와 함께해 주시는 사장님들과의 상생과 협업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던 중 파트너 마케팅 조직을 확대 개편하게 됐다”면서 “새로운 파트너 마케팅 조직을 통해 사장님들의 가게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항상 파트너들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는 요기요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요기요는 레스토랑 파트너를 위한 다양한 레스토랑 운영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음식점의 효율적인 운영을 돕는 ‘레스토랑 운영 성장 컨설팅 서비스’, 음식점 운영에 꼭 필요한 물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알뜰쇼핑몰’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꾸준히 추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RODUCTION_IP - assumed 'PRODUCTION_I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service/web/m/2024/www/view.php on line 1056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SERVER_IP - assumed 'SERVER_I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service/web/m/2024/www/view.php on line 1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