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용 플렉스 제조기업 스타플렉스가 2분기 실적 호조를 기록했다.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 확대와 베트남 법인의 생산 안정화에 따른 원가율 개선으로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됐다.
스타플렉스는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243억 원, 영업이익 11억 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4%, 491.8% 증가한 수치다. 상반기 전체로는 매출액 481억 원, 영업이익 14억 원을 달성했다.
회사 측은 관세장벽을 우회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진출한 베트남 법인의 생산성 향상과 친환경 고부가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효과가 본격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반기에도 환율 상승 및 미중 무역전쟁으로 인한 관세 부과에 따라 미국향 물량이 늘고 있어 추가적인 실적 개선이 가능할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주요 시장인 미국, 브라질 등이 관세장벽을 강화하는 상황에서 선제적으로 관세혜택이 있는 베트남에 설비를 이전한 효과를 보고 있다”며 “시장 환경 변화에 맞춰 베트남 법인의 생산 케파를 확대하고 PE(폴리에틸렌) 소재를 이용한 친환경 제품의 판매 비중을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중국 등 경쟁국 제품 대비 앞선 기술력을 유지할 것”이라며 “특히 우호적 환경이 조성된 미국시장에서는 적극적인 영업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