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채팅 상담서비스 인기

대한한공이 국내 항공사 중에서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는 '채팅 상담'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4월 1일부터 대한항공 홈페이지 오픈한 상담 서비스는 개시 100일만에 사용자 3만명을 돌파했다. 대한항공은 7월부터 한국 외 미주지역에서도 채팅 상담 서비스를 확대 실시하고 있다.

새벽 5시부터 밤 11시까지 실시간 채팅으로 항공권 예약에서부터 항공 스케줄, 여행 상품 문의 등 항공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부분을 상담할 수 있다.

특히 채팅 상담 서비스가 국내뿐 아니라 중남미 등 외국에 거주하는 한국 교민들도 즐겨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나 대한항공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전세계로 확대하는 효과도 보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편 고객들은 채팅 상담 서비스를 통해 마일리지(스카이패스)에 대한 문의를 가장 많이 했으며(30%), 예약 및 출ㆍ도착(29%), 항공권(27%), 인터넷 항공권을 포함한 홈페이지 문의(14%)가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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