얌샘김밥, 한식 프랜차이즈 인기 속 꾸준한 성장세 보여

최근 창업 시장은 한식 프랜차이즈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한식은 유행을 타지 않고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수익을 내는 업종이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도 가장 많은 브랜드가 존재하는 분야다. 국민의 식습관과 관련해 수요도 가장 큰 편이라, 3년 연속 외식 인기 업종 1위를 기록하는 등 나날이 시장 규모가 성장하고 있다.

이렇듯 큰 규모의 한식 시장에서 얌샘김밥의 성장 비결에 관심이 쏠린다. 얌샘김밥은 지난 2001년 신길본점 오픈을 시작으로 19년간 안정적으로 가맹점을 견인하는 등 긍정적인 행보를 보여온 브랜드로, 분식 업계 최초로 자동화 기계 및 무인 시스템을 도입하기도 했다.

또한, 김밥 300줄 기준 야채절단기 도입 시 최대 1시간 30분 절약, 라이스시트기•김밥절단기 도입 시 1줄당 2분을 절약하는 결과를 확인했으며, 총 작업 시간이 10시간이나 감소했다. 실제 해당 기계를 사용 중인 양주옥정점에서는 휴일 대비 인력 포함 4.5명 운영 체제에서 3.5명으로 1명분의 인건비를 절감하기도 했다.

덕분에 예비 창업자에게 꾸준히 관심을 받았고, 7월(8개 매장 오픈 및 오픈 예정)•8월(6개 매장 오픈 예정)에도 가맹점 오픈이 활발히 이뤄진 상태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트렌드에 맞춰 신메뉴를 개발하고, 이를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소비자에게 홍보하는 등 가맹점 매출 증가를 위한 전략도 다수 마련하는 중이다.

얌샘김밥 관계자는 “신길본점을 직영점으로 운영하면서 가맹점주의 어려움이 무엇일지 직접 몸으로 느끼고 있어 가맹점 이슈에 본사가 함께 움직여 해결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운영 시 어려운 점이 있으면 최대한 효율적으로 빠르게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세우며, 가맹점 관리에 계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