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가 수박에 이어 여름 과일의 대명사로 떠올랐다.
롯데마트가 7월 1일부터 18일까지 국산 과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17년부터 최근 3년 동안 복숭아 매출 구성비가 꾸준히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7월에는 대표적인 여름 과일인 수박의 매출 구성비(26.1%)와의 차이가 1%P 이내로 줄며 여름 과일의 대표주자 자리까지 넘보고 있다.
복숭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배경은 최근 출하량이 꾸준히 늘면서 복숭아 가격이 하락했고 생육 기간 기상이 좋아 전년보다 품질이 개선됐기 때문이다. 실제로 통계청은 올해 복숭아 생산량은 작황 호조로 단위 면적당 수확량이 늘면서 전년보다 8.2% 많은 22만3000톤으로 전망했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복숭아의 인기를 고려해 자체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인 ‘황금당도’를 통해 과육이 풍부한 ‘황금당도 임실 복숭아’를 출시했다. ‘황금당도 임실 복숭아’는 당도 구별 센서를 통해 12브릭스(brix) 이상의 상품만을 선별하기 때문에 전체 생산량의 5% 내외로 생산되며, 일반 복숭아보다 당도가 20%가량 더 높은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황금당도 임실 복숭아’가 생산된 임실 지역은 해발 고도가 높고 물빠짐이 좋아 복숭아 재배에 유리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황금당도 임실 복숭아’는 최소 중량이 300g이고 평균 340g 이상의 대과를 1.8kg 기준 4~6입으로 구성했고, 25일부터 롯데마트 전국 모든 점포에서 1만 6900원에 판매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이성융 과일팀장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여름 과일의 대표라 할 수 있는 복숭아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고객들의 수요를 고려해 전체 생산량 중 5% 내외로 생산돼 프리미엄 복숭아인 황금당도 브랜드의 복숭아를 선보이게 됐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