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통상의 SPA브랜드 탑텐(TOPTEN10)이 ‘광복절’ 기념 티셔츠를 출시했다.
탑텐은 지난 2월 대한민국 100주년 기념 티셔츠를 기획 제작해 완판한 데 이어 8월 15일 광복절을 앞두고 출시한 ‘광복절’ 기념 티셔츠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앞서 출시한 대한민국의 대표 도시 서울, 부산, 제주도의 지역명을 탑텐만의 독특한 그래픽 아트웍으로 표현한 티셔츠도 뜨거운 반응을 보인다.
탑텐이 기획한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프로젝트의 티셔츠는 기존의 비슷한 주제의 티셔츠와 달리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트렌드를 고려해 아트웍이 단순하고, 다양한 색상으로 제안돼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또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를 기념하는 만큼 마케팅 역시 일반적인 가격 프로모션이 아닌 SNS를 통해 역사에 대한 메시지를 끊임없이 전달하고 소통하며 탑텐의 주 고객층인 2030세대들의 열렬한 지지와 관심을 얻은 것이 그 인기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신성통상의 염태순 회장은 2012년 탑텐 론칭 당시 “한국 시장에 파고드는 일본 SPA브랜드를 견제하기 위하여 그에 못지않은 소재 개발과 아이템으로 당당히 경쟁 하겠다”고 밝힌바 있다.
이처럼 탑텐은 역사와 사회문제에도 관심을 기울여 매년 삼일절, 광복절, 독도의날, 군함도 관련 프로모션 외에도 포항 지진, 강원도 산불 등의 피해복구 지원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오고 있다.
탑텐의 광복절 티셔츠는 4일 전국 탑텐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 탑텐몰, 온라인 셀렉트샵 ‘무신사’에서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