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수입맥주 판매량 급증

29일 편의점 GS25에 따르면 전국 3100여개 매장에서 맥주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올해 7월 국산맥주의 판매율은 전년대비 19.6% 증가한 반면 수입맥주는 51.4%가 증가했다.
올해 7월 GS25 수입맥주시장 점유율도 기존의 19.9%에서 24.9%로 크게 높아졌다.
이 가운데 매출이 가장 많이 증가한 상품은 후치아이스 오렌지(218.8%), 호가든(172.%), 머드쉐이크 카푸치노(147.8%), 아사히 맥주(114.7%), KGB레몬병 (96.1%) 등이다.
이처럼 수입맥주의 판매량이 증가한 것은 편의점의 주요고객이 유행에 민감한 20~30대 젊은 층이고, 수입맥주의 종류가 국산 맥주보다 다양하기 때문인 것으로 회사측은 풀이했다.
GS25 식품팀장 안병훈 부장은 "어학연수, 해외여행 등 외국 다녀온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수입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불경기에도 수입맥주나 수입과자의 매출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도 7월 수입맥주는 매출은 38.6% 상승한 반면 국산맥주는 18.8%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아사히 350ml캔이 177.2%로 가장 높았으며 버드와이져 550ml 캔 140.5%, 아사히 500ml 캔 120.4%, 하이네켄 330ml 캔 106.4%, 하이네켄 500ml 캔 92.5% 등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 상품부 주류담당 박종호 과장은 "최근 수입맥주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어 유럽이나 미주지역 또는 일본 맥주뿐만 아니라 필리핀 맥주 도입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