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는 파스텔뮤직과 29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실력파 아티스트 육성과 질 높은 공연문화 확산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파스텔뮤직은 2002년부터 잘 알려지지 않은 실력파 해외 음악가를 국내에 소개할 뿐만 아니라 한희정, 요조, 타루, 벨 에포크, 허밍 어반 스테레오 등 음악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실력파 국내 음악가를 발굴하고 앨범을 제작해온 레이블로 최근에는 CF음악은 물론 '커피프린스 1호점'과 '식객' 등 드라마 OST 부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소리바다는 파스텔뮤직이 주최하는 월 정기 시리즈 공연인 'Songs About You'를 지원하면서 공연과 연계된 프리뷰형식의 음반을 공동 제작하게 되며, 공연영상은 소리바다와 앰엔캐스트를 통해 독점 공개되고 스트리밍과 팟캐스트 서비스도 지원될 예정이다. 아울러 파스텔 뮤직이 주최하는 정기 및 특별공연을 관람하는 관객 전원에게 소리바다의 MP3 다운로드 상품권도 제공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유망 뮤지션 발굴을 위한 '공동 오디션 개최'와 '아티스트 주도의 음악유통구조 확립' 등 국내 음악시장의 지속가능하고 미래지향적인 발전을 위해 양사가 장기적인 계획을 바탕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소리바다 콘텐츠사업본부의 김승민 상무이사는 "소리바다는 작년 국내 최대의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SM엔터테인먼트와의 전략적 제휴에 이어 실험성과 음악성을 고루 갖춘 실력파 레이블인 파스텔뮤직과의 제휴를 통해, 음악에 있어 보다 넓은 스펙트럼의 콘텐츠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