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1~22일 ‘태광가족의 실천, 고객중심의 정도경영’ 워크숍 진행
태광그룹이 ‘고객 중심의 정도경영’을 본격 행동으로 옮긴다. 기업문화 혁신과 윤리규범 정립으로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쇄신하겠다는 각오다.
태광그룹은 이달 21~22일 강원도 춘천시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에서 그룹 모든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태광가족의 실천, 고객중심의 정도경영’이라는 주제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월 ‘고객중심의 정도경영’을 새로운 기업가치로 선언한 이후 계열사별 실시한 다양한 활동내용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워크숍은 임수빈 정도경영위원회 위원장 강연을 시작으로 내외부 특강과 계열사 정도경영 세부실천안 발표, 조별 분임토의, 캠프파이어, 대화의 시간 등으로 구성됐다.
앞서 태광그룹은 지난 1월 ‘고객중심의 정도경영’을 새로운 기업가치로 선언한 이후 태광그룹 정도경영위원회를 중심으로 기업문화 혁신을 위해 운영규정과 윤리규범을 정립하고 있다. 위원회는 3월과 5월에 정기회의를 열고 이달 온라인 소통창구를 개설했으며, 사회공헌 활동, 정도경영 워크숍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임 위원장은 “다양한 정도경영 활동과 노력으로 인해 새로운 기업문화를 위한 체질개선의 기초가 마련되었다고 판단한다”며 “이제는 생각이 아닌 실천을 본격적으로 해야 하는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새로운 기업문화와 윤리의식은 그룹의 경쟁우위이자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허승조 고문 역시 “고객중심과 정도경영은 서로 다른 개념이 아니고 기업이 생존하고 지속발전하는데 필수 불가분한 관계”라며 “구성원들이 한마음으로 실천한다면 새로운 기업문화와 가치를 빠른 시간안에 바꿀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허 고문은 “오늘 참석한 임직원 모두가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는 주역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태광그룹은 하반기부터 각 계열사별로 소통창구를 활용한 윤리실천방안 및 정도경영 정책 전파, 사회공헌 활동 등 ‘고객중심의 정도경영’ 세부실행 계획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