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P2P 금융 플랫폼 유니콘렌딩이 유망중소기업 7호 투자 상품을 오픈하고 투자자 모집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유니콘렌딩은 이번 유망 중소기업 대상 로켓 성장 7호 투자에 참여하는 투자자들은 연 14% 수익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총 투자 및 회수까지 기간은 6개월이고, 유니콘렌딩이 준비한 ‘미래 현금흐름지수’를 근거로 평가 및 대출이 결정됐다. 투자 희망자는 유니콘렌딩 홈페이지에서 27일까지 참여하면 된다. 얼리버드 투자자 이벤트로 21일까지 참여한 투자자에게는 커피 기프티콘도 제공할 예정이다.
유니콘렌딩이 로켓성장 7호로 P2P 투자자를 모집하는 곳은 올해 교육 분야서 가장 핫한 ‘코딩’ 관련 전문 서비스, 커리큘럼을 보유한 업체다. 국내에선 현재 월 평균 5000여 명이 이 업체가 개발한 코딩 관련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받고 있다. 또, 전국 30여 개 지역본부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한 커리큘럼도 개발 중이다.
이와 더불어 올해 초 2016년 제2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카블리상’ 수상자 마이클 머제니치 박사(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명예교수)가 개발한 두뇌 훈련 프로그램인 ‘브레인 HQ’를 론칭해 운영 중이다. 이 업체는 유니콘렌딩 로켓성장 1호 투자상품을 1차 펀딩했고, 지난 3월 원리금 상환을 완료했다.
유니콘렌딩은 이번 로켓성장 7호 상품 대출 역시 투자금 안정 보장을 위한 장치를 마련했다. 다른 P2P 업체들이 현물과 부동산 등 담보 대출하는 방식과 다르게 준비했다. 과거 매출을 참고해 현재 사업을 진행하며 준비한 계약서와 매출 예상 등을 근거로 '미래 현금흐름 지수'를 독자적인 방법으로 분석했다. 투자처는 현재 ‘창의력 글로벌 교육 플랫폼’을 목표로 새로운 서비스와 교육 센터를 운영 중이다.
로켓성장 7호 투자 회원으로 참여를 희망자는 27일까지 유니콘렌딩 홈페이지서 투자 신청을 하면 된다.
유니콘렌딩 이익원 대표는 “투자자들의 수익 실현과 보호를 위해 유망하고 안전한 투자 기업을 계속해 발굴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유니콘렌딩은 올 6월까지 총 2회의 원금상환과 9회의 투자 수익배분을 진행했고, 투자 손실률 ‘0’을 기록 중이다.
유니콘렌딩은 벤처, 스타트업 등 기업 전문 P2P 금융 서비스 플랫폼을 지향하는 전문기업이다. 단기 자금이 필요한 개인을 대상으로 하는 P2업체들과 달리 ‘기업 전문 P2P’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금 지원도 현재 계약된 내용을 근거로 향후 발전 가능성과 매출 구조를 ‘미래현금지수화’로 판단해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