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시스템 확장 및 업그레이드 작업
카뱅 측은 이번 전산시스템 확장은 금융의 핵심 업무를 관할하는 계정계 데이터베이스의 서버 확장 등에 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카카오뱅크 앱, 홈페이지 이용 △체크카드 국내 및 해외 이용 △자동화기기(CD/ATM) 이용 △입출금ㆍ카드 결제 알림 서비스 △타 금융기관을 이용한 카카오뱅크 거래 △고객센터를 통한 업무 처리 등이 일시 중단된다.
중단 시간은 16일 새벽 2시부터 오전 9시까지로 예정돼 있다. 이는 작업 진행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2017년 7월말 영업을 개시한 이후 5월말 기준 고객수가 960만명을 넘어섰고, 수신규모는 16조8200억 원, 여신규모는 10조7130억 원이라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전산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되면 보다 더 안정적이고 빠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고객분들의 넓은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