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석종훈 대표 “진심으로 죄송, 절차에 따라 보상할 것”

입력 2008-07-24 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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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 다음 이메일 노출사고 조사 착수

다음 커뮤니케이션 석종훈 대표가 직접 나서 지난 22일 발생한 한메일 로그인오류 사고에 대해 사과했다. 또 피해를 입은 회원들에 대해서는 절차에 따라 보상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측은 이미 공지사항을 통해 한메일 계정 노출건에 대해 사과문을 게재했지만, 24일 석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고 직접 사과에 나섰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석종훈 다음 대표 외에도 손경완 서비스총괄책임자(CPO), 임정욱 대외협력본부장이 배석했다.

석종훈 다음 커뮤니케이션 대표는 24일 다음 홍익대 오피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다”는 말로 개인정보유출 피해 고객들에게 사과했다.

석 대표는 타인 메일 노출 사고 원인에 대해 "한메일 기능을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프로그램 버그로 인해 발생한 사고"라며, "해킹에 의한 것이 절대 아니다"라고 밝혔다.

피해보상과 관련해서 석 대표는 “가장 좋은 것은 장애를 내지 않는 것”이라면서, “피해 상황이 나오면 절차에 따라 진행할 것이며, 원칙적으로 우리의 실수나 잘못에 대한 피해는 책임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향후 보안 대책에 대해서는 “내부적으로 보안책임자를 두고 보안위원회를 설치했고 외부 인사로 구성된 정보보고위원회라는 조직도 있다”면서, “이런 장애가 재발하면 이용자들이 떠나게 된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방송통신위원회는 포털사이트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이메일 노출사고에 대해 조사에 착수했다.

방통위는 사고원인과 사고항목, 피해규모, 회사 측의 과실 유무 등을 조사해 회사 측의 과실이 확인되면 과태료 등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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