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가구 전시회에서 친환경ㆍ기능성 필름 선보여
LG하우시스가 글로벌 가구용 필름 시장 공략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LG하우시스가 세계 최대 규모의 가구 전시회 ‘인터줌(Interzum) 2019’에 참가해 친환경 및 기능성을 더한 가구용 필름 50여 종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인터줌 전시회는 전 세계 1800여 건자재 및 가구·인테리어 업체가 참가하고 약 6만여 명의 관람객이 찾는 세계 최대 가구 기자재 전시회로, 가구 관련 자재·부품, 기계, 인테리어 설계, 섬유, 매트리스, 조명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이 전시된다. 올해는 이달 21일부터 24일까지 독일 퀼른에서 개최된다.
LG하우시스가 선보인 가구용 필름은 가구 소재인 합판(MDF·PB) 표면에 붙여 나무·마블 등 다양한 디자인을 표현하는 표면 마감재로 주방 싱크대, 옷장, 책상 등 여러 가구에 사용되는 제품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LG하우시스는 페트(PET)병 재활용 제품인 ‘리사이클(Recycle) 필름’을 비롯한 친환경 제품과 지문이 잘 남지 않는 기능성을 더한 ‘수퍼 매트(Super Matt)’, 냉장고 등 가전 제품에 주로 쓰이던 금속 디자인을 적용한 ‘메탈(Metal)’ 등 다양한 가구용 필름을 전시했다.
특히 지난해 일본 업체에 이어 글로벌 두 번째로 양산에 성공한 페트병 재활용 제품 ‘리사이클 필름’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알리기 위해 별도로 전시 공간을 구성했다. 이에 환경 친화적인 제품 적용을 늘려가고 있는 유럽 및 북미 지역의 가구 업체 10여곳과 제품 공급 관련 상담도 이번 전시회에서 진행했다.
LG하우시스는 현재 약 4000억 원 규모의 글로벌 가구용 필름 시장에서 일본 업체와 선두를 다투고 있으며, 올해에는 주요 시장인 서유럽을 비롯해 동유럽과 아시아 지역으로 고객사를 확대해 글로벌 1위 기업으로 발돋움 할 계획이다.
LG하우시스 표면소재사업부장 강신우 전무는 “가구용 필름은 정밀한 제조 및 코팅 기술과 다양한 디자인, 친환경성 등 모든 항목에서 고객사의 까다로운 기준을 충족해야 글로벌 시장 진출이 가능한 제품”이라며 “최고의 품질과 디자인의 제품으로 글로벌 고객사를 사로잡아 세계 시장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