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퍼브 제품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과거 일부 '알뜰족'들이 필요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하고자 이용하던 것이 최근 몇 년 새 하나의 시장으로 자리 잡아 빠르게 성장 중이다.
리퍼브 제품은 공장에서 물건을 만들거나 유통과정에서 약간의 흠집이 생기는 경우, 색상이 제대로 나오지 않았거나 디자인에 문제가 있는 경우, 구매자의 단순 변심으로 제품이 반품된 경우 등 하자품을 정가 절반 수준의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되파는 것을 말한다.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최근의 트렌드와도 맞아떨어지며 더욱 급성장 중인 리퍼브 시장에서 올랜드아울렛은 리퍼브 가전, 가구를 판매하는 리퍼브 전문 매장으로 리퍼브 시장을 선두하고 있다.
취급하는 상품도 다양하다. 에어컨, TV, 냉장고, 세탁기, 의류건조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선풍기, 에어써큘레이터, 밥솥, 전자레인지, 청소기, 소파, 리클라이너소파, 식탁, 침대, 장롱, 서랍장, 화장대, 장식장, 거실장 등 생활에 꼭 필요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렛 관계자는 "변심 단순 반품, 스크레치 제품, 백화점 전시 제품, 드라마 촬영 전시 제품, 폐업된 매장 상품 등 미세한 흠집이 있지만 사용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 제품으로 새 상품을 중고가에 버금가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많은 고객들이 전국 매장을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랜드아울렛은 매주 일요일 고객들을 위한 정기 이벤트 '천원의 행복'과 '반의반의반값'을 전국 매장에서 실시 중이다. 오는 26일 일요일 열리는 정기이벤트는 올랜드 파주본점에서 진행된다.
천원의 행복의 경우 행사 당일 오후 1시부터 40분간 응모권을 배부하고 2시부터 추첨을 통해 32인치 LED TV, 침대 매트리스 세트, 20인치 모니터, 스툴, 책장, 협탁, 서랍장, 그릇, 블루투스 마이크, 선풍기 등 다양한 제품을 1,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반의반의반값' 이벤트 역시 오후 1시부터 40분간 응모권을 배부하며 응모권을 이벤트 상품에 부착해 응모자 간의 가위바위보를 통해 구매자를 결정한다. 구매자는 냉장고, 김치냉장고, 소파•스툴, 침대, 55인치 UHD TV, 의류건조기, 청소기, 드럼세탁기 등을 이미 정가의 절반 정도 가격으로 판매되는 올랜드 아울렛 판매가의 절반 가격에 가져갈 수 있다.
한편 올랜드 아울렛은 파주 본점을 비롯하여 전국 14개 체인점이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