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 코스피 지수는 18.16포인트 상승하며 1525.56포인트로 마감됐다. 미국의 급등과 유가 하락 소식에 시가부터 강력한 갭상승으로 출발했다. 비록 5일 이동평균선이 이탈되면서 음봉으로 끝났지만 종가는 결국 상승했다. 한편 외국인은 29일 연속 순매도를 기록했다.
평택촌놈은 미국의 추세만 안정된다면 단기 반등은 확실한 상황이기 때문에 매수에 가담해도 된다고 주장했다. 다만 단기 차원이라는 측면과 변수가 워낙 많은 시점이기 때문에 주식비중은 반드시 40~60% 수준으로 유지하면서 순환매를 반복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평택촌놈 증권사이트(WWW.502.CO.KR)는 18일 전략으로 지수가 상승하면 당연하고, 하락하더라도 1500선만 지지된다면 무조건 낙폭 과대주를 매수하라고 조언했다.
여전히 1500선 이하를 중기 바닥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그동안 위험관리에 성공했던 투자자는 가벼운 마음으로 단기매매를 즐기라고 말했다. 항상 위험관리와 수익추구를 동시에 고려하면서 합리적 매매를 반복하는 것이 정석투자인데 바로 이것이라고 주장했다.
평택촌놈 증권사이트 정오영 대표는 "본 사이트에서는 전일 전략으로 직장인 40%, 전업 60% 주식 비중으로 대응시켰다"며 "추천했던 종목은 전기전자, 운수창고, 미래에셋 관련주 중에서 각각 2종목씩 엄선한 후 1종목만 선택적으로 접근하는 방식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선물에서는 극적인 결과를 기록했는데 시가에 -5.15포인트 손실로 시작했지만, 종가 무렵에 +0.70포인트 수익으로 전환됐다"며 "시작 후 매도포지션으로만 분봉매매를 시도하다가 197.00포인트 이하에서는 매수포지션으로 전환시킨 후 보유하며 끝냈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포털사이트 오픈 이후 본격적으로 오는 21일부터 유료방송을 실시한다"며 "엄선된 최상의 전문가만 선별적으로 유료사업을 허용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비록 소수에 불과하지만, 확실하게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됐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