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플랫폼 리디는 일본 비즈니스 트렌드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담은 '주간 동양 경제ㅡ일본 비즈니스 인사이트' 시리즈와 홍춘욱 이코노미스트의 최신간 '초보 투자자를 위한 경제 수업' 시리지를 리디셀렉트에 추가한다고 3일 밝혔다.
'주간 동양경제'는 12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일본 3대 경제전문지의 하나로 매주 9만 부 이상 발행한다. 시간이 흐른 뒤에도 읽을 만한 가치 있는 기사들은 별도로 모아 '동양경제 e비즈니스 신서'를 전자책 시리즈로 펴내고 있다. '동양경제 e비즈니스 신서' 시리즈의 해외 판권 계약은 이례적인 것으로, 리디는 동양경제신보사와 국내 최초로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리디셀렉트는 '동양경제 e비즈니스 신서' 중에서도 국내 독자들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엄선해 '주간 동양경제―일본 비즈니스 인사이트' 시리즈로 선보인다. 지난달 29일부터 격주 월요일마다 6회에 걸쳐 연재된다. 리디는 "일본 기술 비즈니스 분야 전문가인 금동우 드림플러스63핀테크센터 센터장의 감수글을 더해 국내 독자들에게 친숙하면서도 실질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초보 투자자를 위한 경제 수업'은 평범한 경제생활자인 개인이 '투자적' 혹은 '재테크적' 관점에서 경제 흐름을 어떻게 읽어야 하고, 어떤 자산배분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등에 관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공개한다. 지난달 23일 연재 1화분이 공개되었으며, 총 8화에 걸쳐 매주 화·목 리디셀렉트에 업데이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