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올 1분기 판매량 분석
전기레인지와 식기세척기 등 편의성을 강조한 주방가전 제품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22일 전자랜드에 따르면 최근 전기레인지의 판매 성장이 뚜렷하다. 2018년 전기레인지 판매량은 2017년 대비 7% 증가했으며, 2019년 1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93% 성장했다. 2019년 1분기에 판매된 전기레인지는 2018년 전체 판매량의 43%에 달한다.
전기레인지와 가스레인지의 판매비중을 살펴보면 2017년에는 전기레인지가 33%, 2018년에는 37%, 2019년 1분기에는 52%를 차지했다. 전자랜드는 가스레인지보다 청소 등 관리가 편하고 조리 시 미세먼지가 발생하지 않는 점을 전기레인지 인기의 이유로 분석했다.
식기세척기의 판매 성장도 급격하다. 2018년 식기세척기 판매량은 2017년 대비 159% 증가했다. 2019년 1분기 판매량은 2018년 1분기 대비 225% 증가했다. 전자랜드는 맞벌이 부부가 많아지면서 가사노동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식기세척기 구매가 많다는 설명이다.
윤종일 전자랜드 판촉그룹장은 “생활을 더 편리하게 해주는 가전제품이라면 추가 비용이 들어도 구매하는 경향이 점차 뚜렷해지고 있다”며 “전자랜드는 이 같은 소비자들의 변화에 맞춰 생활편의를 돕는 가전제품들을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자랜드는 30일까지 10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금액대별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가전제품을 100만 원 이상 결제할 경우 최대 50만 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 롯데제휴카드로 100만 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0만 원 캐시백을 제공하며,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추가 캐시백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