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경영평가정보시스템 구축 추진

입력 2008-07-13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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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평가 과정 전산시스템화 체계적 관리나서

기획재정부는 13일 '공공기관 경영평가정보시스템'을 구축해 모든 경영 평가과정을 전산시스템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공기관 경영평가는 경영성과 관리를 통해 공공기관의 방만경영 방지와 경영효율성을 제고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평가 결과 등을 토대로 공공기관의 경영성과를 점검 분석하고 경영컨설팅, 경영개선계획 제출 등 효율화를 위한 환류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재정부는 이러한 차원에서 공공기관의 경영평가와 관련 체계적 관리 및 효율적 환류를 위해 '공공기관 경영평가정보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재정부는 사업추진 방안과 관련 이 시스템의 성공적 구축과 운영을 위해 2단계로 나누어 사업추진을 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올해 추진하는 1단계에는 평가자료 DB시스템 구축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기관의 과년도 평가결과 및 경영실적 등을 DB화해 과거 평가자료의 축적, 관리가 가능하도록 구성할 방침이다. 경영평가와 관련된 자료 및 문서는 동 시스템을 통해 공공기관, 경영평가단, 재정부간에 유통되도록 구성된다.

내년에 추진하는 2단계에는 모든 경영평가 자료를 전산화해 경영평가 과정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시스템이 구축돼 본격 가동하기로 했다.

공공기관 경영실적 관련자료의 상시 입력 시스템 및 경영평가단의 지표별 평가결과를 경영평가정보시스템에 입력후 경영평가단의 평가 진행상황에 대한 관리 점검 및 경영평가 자료에 대한 검증기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재정부 관계자는 "시스템 구축에 따라 공공기관의 경영평가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축적 시스템이 운영되고 전산화됨으로써 평가결과에 대한 오류 방지 등 검증시스템이 강화되고 공공기관의 경영성과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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