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는 전 세계에서 '검은사막 IP'의 누적 매출이 10억 달러를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검은사막 IP는 현재 150여개 이상의 국가에서 약 1800만 명이 즐길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펄어비스는 모바일 게임 초창기에도 흔들리지 않고 PC게임 ‘검은사막’에 집중했다. 그 결과 2014년 12월 검은사막 출시 당시 11억 원이었던 매출은 지난해 4047억 원으로 약 360배 증가하기도 했다.
검은사막 IP의 매출 비중은 아시아 지역이 66.6%로 가장 많으며 이어 아메리카 지역이 17.6%, 유럽 15.8% 순이다.
‘검은사막 IP’의 폭발적인 성장의 원천은 기술력이다. 펄어비스는 대부분 게임사들이 해외에서 만든 상용엔진을 쓰던 관행을 깨고 게임의 토대를 이루는 엔진을 직접 개발하고 있다. 자체 엔진을 통해 게임 개발 속도와 유연성을 높이고 플랫폼의 확장성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펄어비스는 PC와 모바일, 콘솔에 이르기까지 플랫폼 다변화에 성공한 게임 회사로 꼽힌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우리는 검은사막이 이룬 성과에 대해 매우 자랑스러우며 동료들과 전 세계의 검은사막 커뮤니티 및 게임 이용자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플랫폼 다각화와 혁신적인 차세대 게임 엔진 개발, 차기 신작 개발에 집중해 글로벌 게임 개발 회사로서 경쟁력을 더욱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