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투자증권에서 제시한 펀드투자전략은 두가지로 ▲ 전략적 접근 속 주식형 펀드 매수 지속(성장형)과 글로벌 채권 및 대안펀드에 주력(안정형)로 나뉜다.
우선 적극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을에게는 국내와 해외 지역을 6:4로 비율로 분산 투자하고 해외투자에는 장기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신흥국가 분산투자를 추천했다.
지역별로는 러시아, 브라질 등 자원부국펀드를 추천했고 섹터별로는 원자재 관련 섹터를 추천했다. 이중 원자재 관련 투자에 대해서는 높은 변동성과 장기 성장 가능성을 고려해 자산의 일정 비중을 투자할 것을 조언했다.
추천하는 펀드로는 국내 주식형으로는 CJ뉴트렌드리더, SH Tops Value를 추천했고 해외 주식형으로는 삼성 이머징 다이나믹, KB브라질을 추천했으며 원자재는 우리 CS 글로벌 천연자원을 추천했다.
이에 반해 보수적이고 안정적 성향 투자자들을 에게는 변동성이 낮은 펀드에 관심을 둘 것을 추천했다. 이중 최근 높아진 글로벌 증시 변동성을 고려할 때 전세계 국공채에 주로 투자해, 이자수익과 환차익을 추구하는 글로벌 채권 펀드에 관심을 가질 필요 있다고 조언했다.
추천하는 펀드로는 대안형으로 CJ SMART 알파, 미래맵스 RCF, 지수연계 ELF를 추천했고 채권형으로는 템플턴 글로벌 채권형을 추천했다.
CJ투자증권 김정호 상품개발팀장은 "하반기 주식시장은 유가의 상승속도에 따라 그 어느 때 보다 변동성이 심할 것" 이라며 "투자자들이 이러한 변동성에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하반기 수익률이 판가름 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