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디지털 아이템샵에 새로운 DIY 상품이 나왔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이용자가 직접 원하는 메시지를 조합해 미니홈피에 게시할 수 있는 DIY형 배너 상품 '이니셜'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니셜'은 다양하게 디자인된 한글 자모음, 영문 알파벳, 숫자 및 기호 재료들을 조합해 표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만들어 미니홈피 내 원하는 위치에 배치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이니셜'을 이용하면 결혼이나 돌잔치 공지, 사랑 고백, 게시물 업데이트 홍보 등 지인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감정과 느낌 있게 전달할 수 있다.
싸이월드는 이번 DIY 배너 출시 전에 이미 스킨과 BGM에 DIY 상품을 도입해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어 왔다.
스킨 바탕 화면과 테두리, 주제 사진을 이용자가 선택해 만드는 '편집 스킨'의 경우, 현재 일반 스킨 판매의 21%를 차지하며 비중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18만개 이상의 다양한 악기와 음색, 코드의 음원을 활용, 사용자가 직접 나만의 음악을 만드는 '뮤직쉐이크' 상품도 월평균 매출이 20% 이상 급성장하고 있다.
싸이월드 선물가게팀 김정훈 팀장은 "이용자들이 스스로 참여해 만들고 구입한 디지털 아이템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아이템을 추가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니셜'은 싸이월드 선물가게 코너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문자 재료를 조합해 하나의 메시지를 만든 후 전체를 한번에 구입할 수 있다. 오픈과 함께 다양한 캐릭터 문자 30세트(한,영,숫자별 총 90종)가 선보이며, 아이템은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8일부터 오픈 이벤트로 '이니셜 콘테스트'가 실시되며, 오는 28일까지 개성있는 '이니셜'을 제작해 콘테스트에 출품하면 심사를 거쳐 도서상품권(10만원상당 10명), 도토리(200명)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