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ayㅣL.POINT, ‘빅플레저’ 캠페인 실시...재즈•영화 즐기면서 기부하자!

롯데멤버스(대표 강승하)는 특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확산 및 정착에 기여해 ‘제13회 2018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고객만족 서비스경영대상’을 받았다.

롯데멤버스 관계자는 "수상의 바탕에 ‘사람과 세상에 이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존재한다’는 롯데멤버스의 미션 아래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사회공헌 활동이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관계자는 창립기념행사인 ‘착한 기부 캠페인’을 대표적인 예로 들었다. 지난 2015년 창립 이후 엘포인트를 통한 생활 속 기부 문화를 형성하고자 창립 기념일마다 제휴사와 함께 ‘착한 기부 캠페인’을 4년째 실시하고 있는 것.

창립 4주년을 맞은 올해에 롯데멤버스는 ‘착한 시네마’ 캠페인을 열었다. 고객이 롯데시네마에서 L.POINT(이하 엘포인트)를 사용할 경우 고객 한 명당 1천 원씩 롯데멤버스가 최대 1억 원의 기부금을 조성하는 방식이다. 누적된 기부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문화소외계층의 문화생활지원을 위해 쓰일 계획이다.

가장 주목할만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는 문화마케팅과 기부를 접목한 ‘빅플레저’가 있다. ‘빅플레저’는 엘페이ㅣ엘포인트 회원만이 누릴 수 있는 문화캠페인 시리즈로 점자책을 지원하는 ‘포인트 퍼블리셔’를 후원한다. 빅플레저를 통해 롯데멤버스는 스테이지, 재즈, 영화, 클래스 등 프리미엄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고객은 참여와 동시에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기부에도 자동으로 참여하게 된다.

이 외에도 롯데멤버스는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롯데자이언츠와 공동으로 경기장을 찾는 관람객 1명당 후원금 100원을 적립, 후원금 1억 원을 모아 유니세프 ‘스쿨스 포 아시아(Schools for Asia)’ 캠페인, 전 임직원들이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샤롯데봉사단’ 등을 진행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